In Pace

이사야 61장 10절 본문

Our Daily Bread

이사야 61장 10절

水晶 2025. 4. 18. 06:14

구원의 옷

함께 나눌 말씀은 이사야 61장 10절입니다.

"주님께서 나에게 구원의 옷을 입혀 주시고, 의의 겉옷으로 둘러 주셨으니, 내가 주님 안에서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하나님 안에서 즐거워할 것이다."

 

저는 어려서부터 옷을 무척 좋아했는데요.

학창 시절, 어머니께서 저녁을 사 먹으라고 챙겨주시던 용돈을 모아 옷을 살 정도였으니까요.

마흔을 훌쩍 넘긴 지금도 내게 잘 어울리고 남이 보기에도 예쁜 옷을 입는 게 제겐 꽤나 중요한 일입니다.

아마도 사람들의 시선과 평가에 예민한 제 심리적, 정서적, 영적 상태와 무관하지 않을 것 같고요.

 

사실 이런 제 상태는 하나님과의 관계에서도 많이 다르지 않습니다.

사람들을 밀어내기 바쁘고, 속에서는 짜증이 일렁이고, 게으르기 짝이 없는 제 모습을 알고 있기 때문에 말이죠.

 

하지만 하나님께선 죄로 점철되어 누더기를 걸치고 있는 듯한 저를 보시는 게 아닌

예수를 구원자로 고백함으로써 찬란한 의의 옷을 입게 된 저를 보고 계신다고 선지자 이사야는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린 충분히 기쁘고 즐거울 수 있다고요.

 

하루의 수고스러움과 스스로의 연약함으로 인해 지치고 괴로울 때

우리가 입고 있는 의의 옷을 다시 한 번 쓰다듬으면서 기운 내 보도록 해요. 샬롬!

 

 

 

Clothed in Christ

Rose Turner, a fashion psychologist at the London College of Fashion, studies the impact clothing has on how people think, how they behave, and even how clothes affect their mood. As the closest thing to our bodies, clothing forms a type of “second skin

odb.org

 

'Our Daily Bre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신의 본질 (존 웨슬리)  (0) 2025.05.09
unknown territory  (0) 2025.04.30
인생 3막  (0) 2025.01.17
Trinity  (0) 2024.12.24
성경 필사  (0) 2024.11.06